티스토리 뷰

간기능에 좋은 아티초크차 효능 먹는법 부작용

현대인들은 각종 모임이나 회사의 회식등으로 술자리가 많습니다. 잦은 음주는 간기능의 저하를 가져오는데요, 오늘은 간기능에 좋은 아티초크차 효능 먹는법 부작용 등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기능에 좋은 아티초크차 효능 먹는법 부작용


비늘 모양이 인상적인 아티초크는 간 기능을 강화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술을 자주 마시는 분들에게 특히 좋은 재료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생소한 아티초크는 국화과 흰 엉겅퀴 속 식물의 일종으로, 지중해 연안등을 원산지로하는 다년초입니다. 


간기능에 좋은 아티초크차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아티초크는 일찌기 유럽에서는 옛날부터 약초와 식용으로 이용되고 베트남에서 숙취 예방에 효과적인 약효 차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현재는 허브티로 사랑 받고 숙취이나 배탈 등에 효과가 있다고하여 세계적으로 음용되고 있습니다. 아티 초크 차에 포함 된 주요 성분은 시나린, 식물섬유, 페놀산,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합니다.


아티초크차맛은 독특한 쓴맛이 있지만 뒷맛이 담백하고 있습니다. 향기는 녹차와 비슷한 풀 내음이 납니다.


간기능에 좋은 아티초크차 효능 먹는법 부작용


먼저 아티초크티의 효능 효과입니다. 아티초크 티는 간장의 해독 작용등 간기능을 강하게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숙취나 구토등의 방지와 경감에 도움이됩니다. 


소화기능을 촉진하는 작용도 있기 때문에 과식이나 식욕 부진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한편, 이뇨 작용과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부종을 개선하고 다이어트등에도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등을 시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재료입니다.


또한 배변을 좋게하고 장내의 밸런스를 정돈하기 때문에 변비와 장건강에도 도움이 되니 꼭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의 상승을 막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당뇨병 동맥경화등 성인병에도 유효합니다. 


간기능에 좋은 아티초크차 효능 먹는법 부작용


그 외에도 피부의 투명감을 향상시키는등 미백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니 다이어트와 변비 그리고 피부미용등 다방면에 효과적인것 습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아티초크차의 부작용은 아티초크는 국화과의 식물이기 때문에 간혹 국화 알레르기가 있는분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담도폐쇄나 담석을 앓고있는 사람, 임신 수유중인 분은 음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간기능에 좋은 아티초크차 효능 먹는법 부작용


아티초크티는 숙취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술을 마신 후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잇는데요, 쓴맛이 걱정되는 경우는 다른 허브티와 혼합하면 맛이 좀더 부드러워져 마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입냄새가 심한 사람의 경우 아티초크티로 양치질을 하면 구취 예방에도 효과적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듯 아티초크는 건강과 미용 그리고 생활의 부분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