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리가 길고 가늘게 보이는 하이힐 높이

성들은 신발에 특히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특히 정장을 입고 회사에 출근을 하거나 미팅 또는 중요한 모임에 갈 경우 특히 정장에 어울리는 구두를 고르는데 많은 신경을 씁니다. 오늘은 다리가 길고 가늘게 보이는 하이힐 높이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리가 길고 가늘게 보이는 하이힐 높이


사실 무조건 힐이 높다고 다리가 이뻐보이기거나 가늘게 보이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분들이라면 하이힐이나 펌프스의 높이에 따라 다리가 아름답고 길어 보인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실것입니다.


높이에 따라 당신의 다리는 예쁘고 가늘게 보일수도 뚱뚱하고 뭉퉁하게 보일수도 있습니다. 다리와 하이힐의 높이에 따른 황금비율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다리가 길고 가늘게 보이는 하이힐 높이 선택을 어떻게 하면 다리가 가늘고 길게 보이는 높이일까요? 


하체의 황금비율은 허벅지, 종아리, 발목의 비율은 5 : 3 : 2가 일반적으로 황금비율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수치에 보다 근접할수록 다리가 이쁘게 보이고 멀어질수록 다리가 굵어 보인다는 것입니다. 


다리가 길고 가늘게 보이는 하이힐 높이


만약 신장 158cm를 기준으로 했을 때, 가장 다리가 예뻐 보이고 길어 보이는 펌프스나 하이힐의 높이는 7센티미터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경우고 절대적으로 모두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각각의 신장에 따라 차이가 있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근육량이나 발가락의 모양과 뒤꿈치 모양, 신발의 색상도 좌우합니다. 


좋아하거나 편안한 힐의 높이가 7cm가 아니더라도 실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대로 다리가 길어 보이는 조건에는 근육량도 한몫하게 됩니다. 평소 운동을 좋아하여 운동량이 많은 종아리의 경우 근육이 많은 사람은 5cm 조금 낮은 뒤꿈치 쪽이 다리가 더욱 가늘어 보입니다. 


이렇듯 하이힐의 높이는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하이힐의 높이에 따라 다리가 가늘어 보이는 이유는 종아리 근육이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즉 종아리 근육의 위치에 따라 다리가 길게 가늘게 보이는 관계가 있습니다. 뒤꿈치의 높이가 높을수록 종아리 근육은 크게 이동합니다. 


즉, 7cm보다 9cm 쪽이 9cm보다 12cm가, 외형은 가늘고 길게 보이게 해 줍니다.


다리가 길고 가늘게 보이는 하이힐 높이


하지만 위의 조건에 맞다 하더라도 힐의 높이가 높을수록 다리와 허리에 무리가 가고 통증도 더해가는 것은 힐을 주로 신는 분들이라면 잘 아실것입니다. 


발가락과 뒤꿈치의 기울기가 높아지기 때문인데요, 다리가 가늘게 보이는 한편 다리의 통증도 적은 것이 7cm가 적당합니다. 


사실 7cm도 굉장히 높은 힐에 속합니다. 오래 신고 있으면 허리와 다리에 무리가 가기 마련입니다.


다음은 신장에 따른 다리가 가늘게 보이는 하이힐의 높이입니다. 보통 165cm이상의 신장이 큰 사람의 경우 어떤 높이의 하이힐도 잘 어울립니다. 


키도 커 보이고 다리도 길어 보이고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안정적이며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신장이 큰 여성의 경우 힐 신기를 주저하는 경향이 있지만 그만큼 다리도 길기 때문에 효과는 아주 큽니다. 


하지만 너무 높다면 몸에 무리가 오기 때문에 다리가 가늘게 보이고 편안한 조건을 위해서라면 당연히 평균보다 조금 높은 8cm를 목표로 하면 아주 좋습니다.


다리가 길고 가늘게 보이는 하이힐 높이


신장이 비교적 작은 155cm이하의 분들은 5cm를 추천합니다. 신장이 작기 때문에 더 높은 힐을 신고자 하시지만 너무 높은 힐도 너무 낮은 굽도 뒤틀리게 보이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5cm는 걷기 편하고 다리가 아프지 않아 편안하고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도 같이 누릴 수 있습니다.


힐을 신으면 다리가 이쁘고 가늘게 보이는 이치는 아주 간단합니다. 적당한 높이의 힐을 신을 경우 우선 걸음걸이에 신경을 쓰기 때문에 걸음걸이가 예쁘게 보입니다. 


다리를 이쁘게 보이기 위해서 걸음걸이도 빼 놓을 수 없는 조건 중 하나입니다. 걸음걸이만 예쁘게 걸어도 다리는 이쁘게 보입니다. 


물론 힐의 높이로 키가 커 보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다리는 더 길고 가늘게 보입니다.


한가지 더 중요한 것은 힐의 두께도 상당히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킬힐보다는 두께가 있는 힐이 좋습니다. 


여성분들이라면 한번쯤은 킬힐을 동경하게 되지만 어느정도 두께가 있는 힐이 다리가 더욱 가늘게 보입니다.


다리가 길고 가늘게 보이는 하이힐 높이


앞에서 보면 멋진 킬힐이지만, 뒤에서 보면 발목 종아리와 대비되어 다리가 굵어 보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리가 가늘고 길게 보이고 싶다면 두께가 있는 힐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께가 있는 힐은 지면과 접하는 면이 많아 균형 잡기가 쉬우므로 편하기도 하고 발이 편하면 걸음걸이도 이쁘게 보이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바대로 다리가 더 이쁘게 보입니다.


다음은 가늘게 보이는 하이힐을 선택 포인트 둘째는 컬러입니다. 컬러의 경우 누디계열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힐 높이뿐만 아니라 색깔, 모양, 디자인을 고려한다면, 얼마든지 예쁜 각선미를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최강의 색상은 바로 누디컬러입니다. 즉, 베이지와 라이트 핑크등 피부색에 가까운 색상의 펌프스입니다.


다리가 길고 가늘게 보이는 하이힐 높이


다리가 가늘고 길게 보이게 하는 하이힐 선택법 세번째는 하체와 같은 색으로 발끝을  맞추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검은 스타킹을 신었을 경우에는 블랙 펌프스와 블랙 부츠로 결정하면, 다리는 길고 깔끔하게 보입니다. 


만약 여름철 밝은 색상의 스타킹을 신으신다면 베이지나 흰색이나 카멜등 색상이 어울립니다.


다리가 가늘게 보이는 하이힐 선택 포인트 네번째는 발목 스트랩 펌프스를 선택하는 것입니다.발목 스트랩 펌프스는 편안함을 중시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디자인입니다. 


스트랩이 발목을 고정해 주므로 보행시 안정감이 뛰어나고 다리와 다리사이에 포인트를 주어 발목이 가늘어 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이힐을 신으면서 어떻게 하면 다리가 길어 보이고 가늘어 보이는지에 대해 한번도 생각해 보지 않으셨던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왕이면 발도 


오늘은 다리가 길고 가늘게 보이는 하이힐 높이 선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왕 신발을 신는다면 편하고 다리도 가늘고 길게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위에서 알아본 방법대로 힐을 선택해서 다리가 가늘고 길고 예쁘게 보이도록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